본문 바로가기

☆ 서평/자기계발

[책리뷰] 웰씽킹 - 켈리최

320x100

출처 : 예스24

제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내가 프랑스에서 수많은 실패를 거듭하면서 깨달은 지혜는 무엇을 할지보다 무엇을 안 할지를 고민하는 편이 더 이롭다는 사실이었다. 그래서 나는 만족할 수준의 부를 이루기 전까지는 평소에 즐기던 걸 끊겠다고 결심했다. 좋은 습관이든 나쁜 습관이든 항상 결과가 따르기 때문이다. 

① 정신을 흐트러뜨리는 음주를 버리다
술을 마시지 않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술을 마시고 실수를 해서가 아니었다. 술에 시간을 뺏기는 게 아까워서였다. 그러니까 차츰 나를 부르지 않았다. 술을 마시지 않겠다는 원칙이 특별한 건 아니다. 하지만 술을 끊은 덕분에 많은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고, 보다 명료한 정신으로 내가 해야 할 일에 열정을 쏟을 수 있었다.

② 야금야금 삶을 갉아먹는 유희를 버리다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의 여유가 생기면 책을 읽으면서 철저하게 자기 시간을 확보한다. 특히 요즘 사람들에게는 지나친 SNS의 사용을 삼갈 것을 적극 추천한다.

③ 시간을 빼앗는 파티를 버리다
사람이 모이는 일은 새로운 에너지를 창출하고 기회의 장을 여는 최적의 방법이다. 하지만 어느 순간에 나는 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성공을 방해하는 요인이라고 생각했다.
사업가인 내가 모임을 포기했다고 말하면, 어떤 사람들은 그럼 인맥 관리를 어떻게 하냐고 되묻는다. 인맥은 관리되는 게 아니다. 내가 나랑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과 나를 인맥 삼아 이용하려는 사람은 구분하지도 못할까?
되도록 파티에 가지 않겠다는 결심 또한 시간 때문이었다. 사교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나는 한 번의 큰 실패를 겪으면서 단순한 사교가 인생에 별 의미가 없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다. 정말 소중한 친구나 가족들과의 파티 외에 단순한 사교 모임에 내 귀한 시간을 소모하고 싶지 않았다. 이것은 성공한 지금도 지키고 있는 원칙이다.
어제의 나보다 내일의 나 자신이 아주 조금 진일보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하는 게 행복이다.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된다. 아무리 부족하고 못난 인생이라고 하더라도, 멈추지 않는다면 5년 후에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길을 막는 방해꾼은 오히려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바로 내 부모, 형제, 친구다.
만약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진짜 부자를 멘토로 삼아야 한다.
책에서 스승을 찾아라. 읽는 것에서 끝나면 안 되고 아예 그 방법을 먹어버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명을 유지하고 실천해야 한다. 당신이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이 방식으로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스승의 행적을 팔로우하라. 나는 내가 닮고 싶은 구루가 생기면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그 사람의 강연을 듣고 또 듣는다.
스승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하라. 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롤모델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고 결정했을지 상상하는 게 중요하다.

스승이 정말로 필요한 이유는 지속할 힘을 얻고 해결책을 얻기 위해서다. 스승은 페이스메이커다. 속도를 조절하고 멘탈을 유지시키면서 선수가 완주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역할을 한다.

 

맞다. 내가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가장 큰 방해꾼은 내 가장 가까운 사람들이다. 그들은 나를 걱정하며 위험을 감당하지 말라고 한다. 그들은 부자인가? 아니다. 그들은 자유인인가? 아니다. 그들은 부자가 아니다. 나에게 현명한 조언을 해주지 못한다. 그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조언을 구한다고 해도 결정은 내 스스로 해야 한다.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연구하고 공부한 이는 바로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내가 지금까지 읽은 책 중에서 나의 멘토로 삼을 만한 사람은 누구인가? 지금 내가 하는 고민을 나의 스승이 똑같이 한다면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까? 아마도 지금의 나처럼 할 것이다. 아니, 오히려 더 열심히 할 것이다.

 

 

 

꿈을 이루기 위한 일곱 가지 법칙

① 목표를 분명히 한다.
② 데드라인을 정한다
③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④ 액션 플랜을 세운다
⑤ 나쁜 습관 세 가지를 버린다.
⑥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⑦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이루고 싶은 꿈을 한 문장으로 만든 다음에 100번 외치려면 적어도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는 우선순위를 분명히 하고, 잠재의식에 내 꿈을 각인시키는 일이기도 했다.

 

나는 아직 5, 6, 7번이 미흡하다. 나의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줄일 수 있는 것이 있다고 생각한다. 핸드폰 사용(스포츠, 유튜브) 줄이기, 음주나 모임 같은 것을 최소화했다고 하지만 아직 많다. 보물 지도나 한 문장 꿈을 적어두지 못했다. 매일 꿈을 100번 외치지 않았다.

 

 

 

내가 부에 대해 말하는 것을 신중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마치 부와 돈을 같은 것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돈은 부의 일부이지 전부가 아니다.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에게 들어오는 돈을 다른 곳으로 새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온 우주의 에너지는 다른 사람을 위해 부를 축적하겠다는 사람들에게 향한다. 
그렇기에 당신이 부를 거머쥐려는 목적이 타인을 향해 있다면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부를 이룰 것이다. 그래서 나와 비슷한 처지인 사람들에게 너도 할 수 있다. 너도 해낼 능력이 있다라는 꿈과 희망을 안겨줄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부자란 이렇다. 착한 사람, 남을 돕는 사람, 존경받는 사람, 너그러운 사람, 열심히 살아온 사람, 주변을 보살피는 사람, 지혜로운 사람, 사람을 살리는 사람, 자기 결정권이 있는 사람

내가 생각하는 돈이란 이렇다. 많아야 하는 것, 남을 도울 수 있는 수단, 있으면 편리한 것, 대부분의 해결책, 꼭 있어야 하는 것, 노력의 결과, 나눌 수 있는 것, 보람의 상징, 병을 고치게 해주는 것, 여유로움.

자신이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명확하게 알아야 한다. 내가 1,000명 이상의 자수성가한 부자를 연구하고, 만나면서 깨달은 것은, 성장이 멈추면 행복하지 않다는 결론이었다. 돈도 있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때 행복할 수 있다는 점을 절대 잊지 마라.

부를 이루고야 말겠다는 뜨거운 의지가 있다면, 그 의지를 지속시킬 멘탈도 반드시 필요하다. 멘탈은 결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삶에 주어진 미션들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강화시키는 것이다. 멘탈은 철저하게 훈련을 통해 강화된다.

멘탈을 강화시키려고 적용했던 생각 습관

①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하라
부자들도 당신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들도 실수하고 후회하고 좌절한다. 하지만 그들은 당신보다 조금 더 빠르게 회복한다. 실패에 초점을 두지 않고 앞으로 가고자 하는 길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② 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문제 상황에 직면해 있다면 합리적으로 원인을 찾아야 한다. 실패의 원인을 제대로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더는 스스로를 의심하지 않게 된다. 멘탈이 강하고 끈기 있는, 대성한 사람들도 늘 실패한다. 결국 실패했을 때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③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통제력이란 내가 원하는 삶에 도달하기 위해 아주 조금씩 나아가는 힘이다.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함으로써 새로운 판도를 여는 힘이다.

유리 멘탈을 극복하여 자신이 결정한 일을 밀고 나가겠다는 정신을 지니는 것은 모든 부정적인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일이다. 우주에 존재하는 하나의 존재로 긍지를 갖는 일이기도 하다. 도전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누가 감히 당신의 삶을 결정할 수 있는가.

 

 

 

제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꿈을 이룬다는 건 열매를 맺는 일이다.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지치기를 해줘야 한다. 그러나 가지치기보다 더 중요한 것이 뿌리는 내리는 일이다. 강한 뿌리가 있어야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고로 당신이 진정 부를 이루고 싶다면 그에 맞는 습관의 뿌리를 내려야 한다. 그래야 흔들리지 않는 삶이 될 수 있다.

① 첫 번째 뿌리, 핵심가치
핵심가치란,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의사를 결정하는 기준이다.

 

핵심가치는 '자기사명서' 같은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 10개 정하기 : 성취, 성장, 자존감, 가족, 자유, 건강, 정직, , 겸손, 꾸준함, 자립

5개 선별하기 : 가족, 자유, 건강, 성장,

 

 

② 두 번째 뿌리, 결단력
결단을 내렸다고 자기 자신을 너무 혹사할 필요는 없다. 
항상 다음을 대비하여 자신의 상황과 상태를 고려하면서 유연성 있는 태도로 나가야 한다.

③ 세 번째 뿌리, 선언
당신은 어떤 뜨거운 결단을 내렸는가?
누구에게 선언하고 신뢰를 얻고 싶은가?

 

나는 나의 날을 선언했다. 나의 두 번째 생일이다. 2021929일이다.

여인과 욕정을 탐닉하지 않겠다. 배부름과 기름진 음식과 술을 탐닉하지 않겠다. 단호히 버릴 것이다. 나는 지금부터 더욱 빛날 것이다. 과거로 이어지는 문을 닫고, 지금 막 미래로 가는 문을 열어젖혔다. 자기 혁명의 지도를 따라 묵묵히 걸어갈 것이다.

나는 나에게 선언했다. 그 누구에게도 선언하고 신뢰를 얻고 싶은 생각은 없다. 단지 나 자신에게 선언하고 나 자신의 신뢰를 얻고 나 자신의 존경과 존중을 받을 것이다.

 

 

 

④ 네 번째 뿌리, 믿음
성공한 사람들이 과연 믿어져서 믿었겠는가?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표에 집중하기 위해 그냥 믿어버린 것이다. 고도의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믿어야 한다. 남은 인생은 그냥 믿어라. 당신이 생각하는 청사진을 상상하면서. 그러면 그 믿음이 당신을 원하는 곳에 데려다줄 것이다. 나는 당신을 믿는다.

나는 나를 믿는다.

(거울을 보며 매일 나에게 말한다) "나는 너를 믿는다. 너는 할 수 있다. 해낼 능력이 있다. 나는 남들과 다른 길을 간다."

 

 

 

⑤ 다섯 번째 뿌리, 신념

⑥ 여섯 번째 뿌리, 확신

아버지의 말이 내 무의식 속에 침투해, 내가 게으르다는 신념을 만든 것이었다. 신념은 과거의 반복으로 생겨나기에 사실과 다른 잘못된 인식이 신념으로 자리 잡은 경우도 많다.
강한 확신은 여섯 번째 뿌리인 곧은 신념으로부터 나온다. 그래서 확신할 수 없다면 신념의 상태를 다시 점검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

 

나는 소통이 잘 되는 사람이다. 아버지가 나에게 어렸을 적부터 지적했던 그래서 잘못된 인식이 신념으로 자리 집은 것을 떨쳐내자. 나를 보는 건 아버지도 있고, 어머니도 있고, 친구들도 있고, 아내와 아들도 있다. 그들 모두가 나를 보는 시선이 다르다. 나는 소통이 잘 되는 사람이다.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투자 전문가다. 그러나 잘못된 인식을 심었다고 해서 원망하지 않는다. 그들은 그들이 하고 싶은 말을 했을 뿐이다. 결국 인식을 심은 건 나 자신이 스스로 한 일이다. 내가 다시 걷어내야 한다. 뿌리째 뽑아야 한다. 그것도 그 누가 대신해줄 수 없다. 내가 직접 해야 한다.

 

 

 

⑦ 일곱 번째 뿌리, 질문

어떤 일을 할 때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은 참 중요하다. 단순히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함으로써 답을 내는 과정은 내적 성숙을 도모한다. 질문이야말로 부를 이루는 핵심 뿌리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도달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할 뿐이다. 그리고 그들은 답을 찾으면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

일단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최고가 되는 게 중요하다. 꿈은 다른 곳에 있다 하더라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꿈을 향해 도약할 기반으로 삼아야 한다.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해야 하늘도 감동하는 법이다. 단 한 번도 한 가지 일에 온전히 미쳐본 적도 없고, 뼈가 으스러지도록 정성을 다한 적도 없는데 어떻게 부자가 되겠는가?

 

 

웰씽킹의 여섯가지 시각화 방법

시각화는 크게 ‘채우기’와 ‘비우기’로 나눌 수 있다. 채우기는 갖고 싶거나, 되고 싶거나, 하고 싶은 것을 매우 선명하게 상상해 무의식 속에 입력하는 과정이다. 비우기는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과거의 기억과 감정을 모두 버리는 것이다. 나는 채우기과 비우기를 여섯가지 시각화로 구성했다.

첫 번째,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두 번째,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세 번째, 이상적인 하루를 보는 아침 시각화
네 번째, 일을 이상적으로 그리는 긴장 시각화
다섯 번째,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여섯 번째, 비우는 저녁 시각화

네 번째까지는 채우기 과정이고, 나머지 두 개는 비우기 과정이다.
① 청사진 시각화(5분)
청사진 시각화는 당신이 중장기(5~10년) 꿈을 이루었을 때 기장 원하는 순간을 사진 한 장으로 남기는 것이다. 먼저 방안을 어둡게 하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그리고 눈을 감는다. 당신은 지금 5년 후 가장 성공한 모습을 청사진 한 장으로 보고 있다. 무엇을 하고, 당신 옆에는 누가 있는가?

자, 이제 눈을 뜨고 방금 떠오른 사진에 대해 자세히 한번 적어보라. 누구랑 함께 있었는지, 어디에 있었는지 아주 자세히 적어야 한다. 특히 그 벅찬 감정이 어땠는지 적어야 한다. 그 느낌을 신뢰하고 계속 상기해야 한다.
② 영화감독 시각화(30~40분)
영화감독 시각화는 당신이 주인공이 되어 인생의 전반적인 스크립트를 구성하는 시각화다. 방 안을 어둡게 하고 자리에 앉은 후 눈을 감는다. 숨을 마실 때, 코로 3초 정도 마시면서 배를 부풀리고, 내쉴 때는 마신 것보다 세 배 정도의 길이로 배를 홀쭉하게 만들며 내쉬는 복식호흡을 한다. 숨을 마실 때 우주의 기운이 내 코를 통해 몸으로 들어온다고 상상하고, 내쉴 때는 온몸의 찌꺼기가 밖으로 빠져나간다고 상상하라. 미간 사이에 파랗고 아삭한 사과를 딱 떠올린 뒤, 사과를 싹 없애본다. 향기와 맛도 떠올려보라. 침이 고인다. 지금부터 당신은 상상력이 아주 풍부한 영화감독이 된다. 주인공도 당신이고 감독도 당신이다. 5년 정도 당신의 중장기 꿈이나 목표를 이루어가는 영화다. 눈을 뜨고 노트에 당신이 듣고 싶은 말을 적어보라. 당신의 영화를 한 줄로 요약해서 명료하게 적는 게 중요하다. 당신이 꿈을 이루는 그날을 연월일까지 세세하게 적어라. 그리고 당신이 이 꿈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를 선택해서 적어라. 이번에는 꿈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세 가지를 적어라. 그리고 영화에서 나를 방해했던 사람들을 어떻게 설득하고 내 편으로 만들 것인지 적어라.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듣고 싶은 한 마디가 무엇이었는지 적어라. 마지막으로 내가 성공한 모습을 본 감정을 정리해서 적어라.
③ 아침 시각화(3~10분)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오늘이 가장 이상적으로 흘렀을 때의 내 모습을 상상한다. 영화 시각화는 삶의 전반적인 목표를 두고 실천하는 것이지만, 아침 시각화는 오늘 하루에 대한 부분만을 시각화하면 된다.

④ 긴장 시각화(10초~3분)
긴장되거나 중요한 일정이 있다면, 1분 동안 눈을 감고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일이 진행되는 모습을 그려라.
⑤ 블랙홀 시각화(1~2시간)
집중해야 할 때 당신의 길을 막는 방해 요소들이 있다면 블랙홀 시각화를 해야 한다. 나이대별로 기억과 감정을 함께 지워야 한다. 자신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 장례를 보고 난 후 하늘 위로 올라간다. 지구를 내려보니 여전히 잘 돌아가고 있다. 더 높이 올라가 지구 밖으로 나간다. 당신 앞에 블랙홀이 있다. 우주의 청소기다. 당신의 어릴 적 생각 10대 생각, 20대, 30대까지 모두 빨아들인다. 마지막으로 상자에 폭탄을 넣고 블랙홀에 넣어 빵 터진다. 그동안 살아왔던 사진들이 블랙홀 속으로 모두 사라졌다. 당신은 이제 맑고 깨끗한 영혼으로 다시 태어났다.

⑥ 저녁 시각화(3~10분)
블랙홀 시각화가 과거 인생의 모든 잡념을 비우는 것이라면, 저녁 시각화는 오늘 나에게 있었던 생각과 감정을 모두 비우는 것이다.
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나를 믿습니다.
나는 건강하고 행복합니다.
나는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충분히 똑똑합니다.
나는 멋진 아이디어와 좋은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나는 재미있고 창의적입니다.
나는 독특하고 특별합니다.
나는 내 미래가 자랑스럽습니다.
내 인생은 재미있고 기쁨으로 가득합니다.
나는 나 다운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나는 안전하고 보호받고 사랑받고 있습니다.
나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내 인생에서 좋은 일이 일어날 자격이 있습니다.
여성들을 위한 멘토가 되고 싶다.

가정에서도 그리고 직업적으로도 최고의 전문가가 되겠다는 상위의 목표를 두고 도전해야 한다. 시간을 더 투자하라는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더 많은 시간 동안 직장에 머물지 못하더라도, 더 오랜 시간 아이들과 함께하지 못하더라도 내가 무언가를 하고 있을 때는 오직 그것에만 집중해서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일주일에 한 번만이라도 가사 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집 안 청소 서비스를 받는 것도 좋다. 그리고 주말에는 일주일 동안 먹을 식량을 준비해서 야채를 다듬거나 고기를 손질하여 요리하기 편하게 정리해두면 일주일이 편하다.

아이들을 전문가에게 맡겨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는 당신보다 훨씬 더 아이 교육의 질을 높여줄 전문가들이 있다. 아이를 맡길 곳을 선택할 때는 철저한 조사와 사전답사가 필수다. 아무리 겉이 화려하고 깔끔하더라도 직접 아이들을 교육하는 선생님들이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당신도 금쪽같은 내 자식에게도 목소리를 높이고 화를 내는 경우가 있지 않은가. 그래서 아이를 맡길 곳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관심이 필요하다.

열심히 하는 것과 성장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차원의 이야기다. 열심히 한다고 성장하는 게 절대 아니다. 성장은 새로운 에너지를 주입해야 발현된다. 100개의 상품을 열심히 포장한다고 그것이 성장일까?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직무에 관련된 교육과 상당, 강연에 참석해 자기 계발에 힘써야 한다. 집안일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연구해야 한다.

아이들을 전문가에게 맞긴다거나, 가사 도우미의 도움을 받는다 등 진취적이고 건설적인 여성들을 위한 멘토이다. 저자는 가정 뿐 아니라 직업적 모두 최고의 전문가가 되겠다는 상위의 목표가 있었기에 모든 것을 본인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적절하게 분업을 한 것으로 보인다. 사람의 성향이나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열심히 하는 것만이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과,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는 것에는 공감이 갔다. 

 

 

인생의 수레바퀴 자가진단

① 개인재정상태 : 8점
나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정했다.
첫째,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는 재정 상태를 만들겠다.
둘째, 내가 원하는 시간을 살아갈 상태를 확보하겠다.
셋째, 내가 원하지 않는 일을 거절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겠다.

② 직업과 미션 : 6점
지금 하는 업에서 최고 위치까지 올라가라. 결국 최고의 자리에 올라서면, 그 외의 다른 일에서도 최고의 전략가가 될 확률이 높다. 일의 본질에 통달하여 성공의 원리를 꿰뚫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③ 건강한 몸과 근육 상태 : 10점
성공하는 사람들은 에너지가 굉장하다. 이런 면모는 체력에서 나온다. 특히 배와 가슴에 근육이 있어야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다.

④ 흥미롭고 재미있는 삶 : 6점
설거지 하는데도, 우와! 재밌겠다!
청소를 하는데도, 우와! 신난다!
오늘은 어떤 방법으로 재밌게 해볼까?
음악을 틀어볼까?
한번 크게 웃고 시작할까?

인간관계에서도 일에서도 무엇인가를 시작하기 전에 “우와! 진짜 재밌겠는데!”하고 흥분된 상태로 말한 뒤 시작해보라.

⑤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 : 9점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랑에는 이유가 없다. 다른 사람의 의도를 좋은 쪽으로 받아들이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그냥 존중해야 한다.

⑥ 가족과 친구 : 9점
지금 당장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버려야 할 습관은 무엇이 있는지 직접 쓰고 실천하라.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 자주 연락하기. 자주 보기. 공감하며 경청하기.
버려야 할 습관 : 나만 잘살겠다고 애쓰는 일. 위한답시고 충고하는 일. 과거에 얽매이는 일.

⑦ 사회적 공헌, 기부 : 3점
진정한 공헌은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는 것이다. 당신도 진정한 부를 이루기 위해 누구에게 당신의 재능과 부를 나눌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실천하길 바란다. 기부는 잃는 일이 아니라 부의 길을 여는 일이다.

⑧ 지속적인 성장 : 10점
행복의 지름길은 매일 성장하는 것이다. 매일매일, 아주 약간이라도 나아가려는 거북이 파워가 성장의 핵심이다. 인간은 꿈을 완전히 이루었을 때보다 성장하고 있을 때 더 큰 만족과 행복을 느낀다.

⑨ 정서적 건강, 행복지수 : 9점
매일매일 건강한 정신으로 아침을 맞이하고 행복해지는 것을 뜻한다. 부정적인 생각과 단어를 쓰지 않아야 한다.

⑩ 영적인 건강, 마음의 평화 : 9점
내면에 집중할 시간을 가져야 한다. 내면의 평화는 사업을 성공하는데 일조한 일등공신이다. 내 일에 최선을 다하고 고요한 마음으로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했더니 어느덧 성공이 내게로 다가와 있었다. 나는 영적인 건강을 지키기 위해 뉴스를 보지 않는다.

나는 마음의 평화를 이루는 방법으로 명상, 음악, 긍정, 요가, 독서, 봉사와 기부, 여행, 운동 여덟 가지를 실천하고 있다. 이렇게 방식을 정해놓은 것은,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즉각 실천하기 위해서다. 당신도 평온한 마음을 위한 자신만의 루틴을 정하라.

인생의 수레바퀴가 잘 굴러가고 있는가? 중요한 건 지금부터다. 5~10년 안에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여 완전한 원형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한다.

나의 인생의 수레바퀴가 잘 굴러가고 있는지 점검해보았다. 자기평가 시 잘 굴러가는 것도 있었고 부족한 부분도 있었다. 강점은 더욱 살리고 약점은 보완해나가는 중장기 목표가 필요하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삶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다른 이의 인생에 다리 역할을 해야 한다. 나 혼자서 쭉쭉 나아가는 게 아니라, 인생의 벽에 가로막힌 사람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기다리며 헌신할 줄 알아야 한다는 의미다.

 

끌어당김의 법칙, 모든 사람은 본디 하나이며 우주의 에너지로 연결되어 있다. 이 세상은 크고 넓다. 당신이 가질 재물도 충분하다. ‘시크릿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나는 현재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사랑한다.

나는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며 실패 속에서 배우는 것을 즐긴다.

나는 성장하는 것이 곧 행복이라는 것을 알고, 오늘보다 내일 더 성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나는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고 목표에 따른 행동을 계속하다 보면 성공하고 꿈을 이루며 행복한 부자가 될 것을 한 치의 의심없이 믿는다.

나는 사회에 공헌하고 나눔을 실행하는 진정한 미래의 리더다.

 

 

웰씽킹(WEALTHINKING)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