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평/자기계발

[책리뷰] 원씽(The One thing) - 게리 켈러

320x100

 

 

원씽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원씽’을 찾아라!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원씽(THE ONE THING)』.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투자개발 회사의 대표이자 전미 130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

book.naver.com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 두 마리 다 잡지 못하고 말 것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다음 제시하는 것 3가지를 실천하자. 첫째, 꿈을 크게 가진다. 자신의 한계를 아는 사람은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정한 한계에 갇혀 살기 마련이다. 큰 꿈을 가지는 것이야말로 성공을 위한 첫걸음이다. 큰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룰수 있을 거라는 맹목적인 믿음을 가져야 한다. 그렇게 되면 새로운 것들은 시도할 수 있고 남들과 다른 길을 가게 된다. 큰 꿈을 가져야 자신의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는 순간이 온다.

 

두 번째, 구체적인 꿈을 적는다. 몇 가지를 적었는가? 5가지? 3가지? 10가지? 10가지 정도 적었다면 이제 자신에게 솔직해지자. 10가지 중에서 나머지 9가지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일 단 하나는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탁월한 성과나 성공은 가장 중요한 일을 얼마나 집중력있게 할 수 있느냐에 따라 달렸다. 반드시 그 한가지를 찾아야 한다. 그 한가지를 찾았다면 이제 단 하나에만 자신의 일과 삶의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셋째,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하자. 성과는 단 하나에 얼마나 꾸준히 파고들었느냐 달렸다. 도미노는 자신보다 1.5배가 큰 것도 넘어뜨릴 수 있다. 처음에는 5cm의 작은 도미노로 시작하더라도 계속해서 자신보다 1.5배 큰 것을 넘어뜨리다 보면 서른 번째 도미노는 에베레스트산보다 더 높은 도미노를 쓰러뜨리게 된다. 큰 꿈은 이렇게 달성할 수 있다. 그 큰 꿈을 달성하기 위해 5년 목표-올해의 목표-이번 달의 목표-이번 주의 목표-오늘의 목표를 적고 하나씩 차근차근 쓰러뜨려야 한다. 상상하자. 내가 원하는 단 하나를 이룬 찰나를 느껴보자. 언제인가? 나이는 몇인가? 내 주위에는 누가 있는가? 이제 시간을 거꾸로 되돌려보자. 그 꿈을 달성하기 전 나는 무엇을 했는가? 미래에서 현재의 나로 다시 천천히 돌아왔을때 오늘 나는 무엇을 했는가?

 

, 지금 이 순간 종이를 꺼내고 연필을 쥐길 바란다

 

출처 : 네이버 책

 

 

 

 

 
300x250